김포대학교

| 게임콘텐츠과 | 2017 국제 대학생 게임경진대회 대상 및 동상 수상

| 게임콘텐츠과 | 2017 국제 대학생 게임경진대회 대상 및 동상 수상

8월 국제기능성게임경진대회 은상 및 동상 이어 연이은 국제대회 수상

김포대학교(총장 황선웅) 게임콘텐츠과가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장춘(길림동화대학)에서 개최된 2017 국제 대학생 게임제작 경진대회(2017 International Students Game Jam)에서 대상(금상) 1명, 동상 2명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의 김포대, 전주대를 비롯하여 중국 일본 싱가폴 등 4개국 9개 대학에서 선발된 차세대 게임개발자들은 서로 다른 각국 학생과 팀을 만든 후, “Healthcare”를 주제로 2박 3일간 경진제작 경진대회를 진행하였다. 각 팀은 서로 다른 언어와 게임제작 환경에도 불구하고 상호 협력과 토론을 통하여 게임 컨셉을 결정한 후 각자의 역량을 발휘하여 게임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을 개발하고 최종 통합함으로써 팀별 특성에 맞는 기능성 게임을 제작하였다.

< 2017 International Students Game Jam 수상자 >

noname01

             < 좌측부터 조덕희(동상), 김정년(금상), 조영현(동상) >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김정년 학생은 중국 및 싱가폴 학생과 팀을 이뤄 색상을 추리하는 컨셉과 방탈출 게임을 응용하여 노인의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기능성 게임인 “Remember Me”를 개발함으로써 향후 텐센트 및 넷이즈 등과 협의를 통하여 상품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또한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는 지난 8월 포항공과대학교에서 개최된 2017 국제 기능성게임제작 경진대회(2017 Global Applied Game jam)에 참가하여 게임콘텐츠과 학생 중 김민석 군이 2위에 해당하는 Excellent Prize를 수상하였고, 권윤서, 구요한, 백강원 군은 3위에 해당하는 Best Prize를 각각 수상한 바 있다.


< 2017 Global Applied Game Jam 수상자 >
noname02

< 좌측부터 권윤서(3위), 구요한(3위), 백강원(3위), 김민석(2위) >

학생을 지도한 권용만 교수(게임콘텐츠 학과장)는 “2017 Global Applied Game jam에서의 수상은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수행된 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방학 중 특강을 통하여 게임제작능력을 크게 향상시킨 결과이며, 2017 International Students Game Jam 역시 학과의 게임 제작 동아리를 활동을 바탕으로 꾸준히 게임제작 역량을 강화해온 비교과 활동에 힘입은 바 크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향후 게임콘텐츠과에서는 학생의 게임제작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학과활동 외에도 게임업체 개발팀 초정 게임제작 특강과 같은 꾸준한 비교과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