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 경찰경호행정과 | 정석영 학생 ‘2014년도 1차 경찰행정 특채(순경)합격’ 12월 중앙경찰학교 입교 예정 

| 경찰경호행정과 | 정석영 학생 ‘2014년도 1차 경찰행정 특채(순경)합격’ 12월 중앙경찰학교 입교 예정 

 

03

(인터뷰)

안녕하세요. 양승돈 교수님 먼저 1기 졸업생인 정석영 학생의 경찰공무원 특채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기분이어떠세요.?

양승돈 교수

“2012년도 신설된 우리학과에서 1기졸업생이 졸업과 동시에 경찰시험(2014년도 1차 경찰행정 특채(순경)에 합격한 점은 고무적입니다.

정석영 학생이 모범을 보여 후배들도 경찰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열정과 노력이 많아 졌다는 점에서 기쁘기도 하고 보람됨니다.

앞으로 정석영 학생이 국민에 봉사할 수 있는 훌륭한 경찰관이 되기를 바라고 학생 말처럼 김포경찰서장이 돼서 지역치안과 우리대학의 발전에 이바지 하는 큰 인물이 되기를 바랍니다.”

– 김포대학교 경찰경호행정과 1기 졸업생인 적성영 학생을 인터뷰 하다.

정석영 학생

Q1. 학교생활은 어떻게 하였나?

먼저, 저는 학과에서 교과목 중에 경찰시험관련 과목을 수업시간에 열심히 들으면서 학과에서 실시하는 체력검정을 병행하면서 기초실력을 다졌습니다. 그리고, 학교수업이 끝나고 집으로 귀가해서 인터넷강의로 공부를 했습니다. 이렇게 했기에 학업을 하면서 빠른 시기에 합격을 가능 했습니다. 또한 이렇게 학업과 함께 시험을 준비할 수 있고 합격시기를 앞당길 수 있었던 배경을 만들어 준 것은 경찰행정과 양승돈 학과장님입니다.

경찰을 하기로 마음을 잡고 무턱대고 먼저 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여담으로 처음에는 귀찮았지만^^;…ㅎㅎ 학과장님의 지속적인 면담으로 각 학생에 맞는 앞으로의 공부 방향을 잡는데 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솔직히 공부라는 게 잘 못된 방향을 잡으면 거기서 돌아오는데도 수험기간에 포함이 됩니다.

그러나 그 쓸데없이 소비하는 시간을 없애 주셨습니다.

그 예로 면접까지 최종합격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큰 기여를 한 자격증인 ‘경비지도사’ 자격증 저는 처음에 대다수처럼 가산점을 등하시 했지만 학과장님의 권유로 4점짜리 가산점 중 취득할 가능성이 높은 자격증을 알려주셔서 어렵긴 했지만 1학년 말에 취득하여 당시 경찰준비생들의 분위기를 느끼면서 공부 방향을 잡고 구체적인 계획을 그때부터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Q2. 경찰이 되고 나서의 포부

저는 먼저 중앙경찰학교를 무사히 졸업하고 나서 현직으로 생활 할 때 경찰행정 학사학위를 마치면서 수사경과를 취득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사경력을 쌓이고 난 후 경기대 범죄심리학과에 진학해서 수사관 또는 범죄심리행동 분석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강호순의 자백을 받아낸 권일용 경감님같은 범죄심리행동 분석관이 될 것입니다.

Q3.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경찰을 하고는 싶은데 나는 공부체질이 아니다…….”

“나는 집중력이 없다”

“공부할 엄두가 안 난다.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갈피가 안 잡힌다.”

보통의 학생들은 이런 말들을 하곤 합니다. 그냥 한 마디만 하겠습니다.

‘후배 여러분 시작이 반입니다.’ 지금 그런 쓰잘데기 없는 생각 할 시간에 우리학교 수업을 열심히 듣고 서점에 바로 달려가서 경찰 수험서를 집어 와서 계산하고 서점을 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