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김포대학교(이하 대학이라 한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7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 범죄예방 및 수사에 필요한 경우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관리부서설치장소수량설치목적운영시간화상/정보관리비고
사무처
시설팀
본관23방범 및 방재24시간녹화비공개 12개소(실용음악과 11개소,사무처장실)
기념관7"""
정보관6"""
국제관18"""비공개 12개소(실용음악과 3개소, 바리스타 2개소)
HOPE 202013"""
창업창직 동아리실3"""
건물외부5"""
75---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이름직위소속연락처비고
관리책임자정영준사무처장사무처031)999-4740
김원국직원사무처031)999-4753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구분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전체24시간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본관 방재실
- 정문경비초소
- 국제관 방재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소지하고 개인영상정보 열람청구서를 작성하여 관리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확인 장소 : 본관 방재실/ 정문경비초소/ 국제관 방재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대학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열람 및 존재확인 요구를 한 정보주체는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대학은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특정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요구에 따른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4.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5. 밖에 열람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동제구역 및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정일자 : 2017.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