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 CIT융합학부 | 2016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개최

| CIT융합학부 | 2016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개최

01

김포대학교, 2016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최종 성과보고회 개최

​김포대학교(총장 이돈희)는 14일 청년들의 구인·구직난을 해결하기 위한 중소기업청의 재정지원사업인 ‘2016년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성과발표회를 총장, 부총장 및 교직원과 사업참여 학생-교수-기업체 그리고 관심있는 중소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돈희 김포대학교 총장은 인사말에서 ‘김포대학교는 지역의 기업들에게 봉사를 하고, 지역의 기업들의 도움을 통해서 성장해 나가야한다’고 강조하고, 본 사업이 좋은 협업사례가 되어 심도있는 산학협력 관계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업총괄책임자인 최인호 교수(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는 이번 최종성과 보고회에서 대학, 참여학생 및 참여 기업체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대학은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산학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이들을 채용함으로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형 인재 수급 체계를 구축하였음을 밝히고 “현재 중소기업 취업률이 80%로 2월 말까지 취업이 불가능한 학생을 제외하고 전원 취업 시켜 취업률을 90%이상으로 끌어 올릴 것”이라고 전했다.

김포대는 최근 3년간 연속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됐으며, 그간 전문적이고 특화된 학습 프로그램(현장실습, 1팀 1프로젝트, 맞춤교육, 전문가 기술교육, 협약기업과 만남의 장, 채용박람회 등)을 운영하며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꾸준하게 양성해 왔다. 이번 최종 성과보고회는 최종결과를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각 주체간 역할 분담의 적절성, 차년도 사업에 대한 개선점을 협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최종 성과보고회에는 (주)아하정보통신, 카이스전자(주), 엠에스컴, (주)리영에스엔디, 우리올제시스템(주), (주)엠제이플렉스 등 우수중소기업과 강소기업 관계자 및 참여학생과 멘토 교수, 학교 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