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마케팅경영과

바른 인성과 도덕성의 확립을 통해 상대에 대한 배려와 공감 능력을 갖춘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개 요

011경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하고 마케팅 원리를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마케팅 실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 역량을 키우고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기본에 충실한 비즈니스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최우선적으로 바른 인성과 도덕성의 확립을 통해 상대에 대한 배려와 공감 능력을 갖춘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합니다.

 

자격증

유통관리사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자격 시험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자상거래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가지고 전자상거래관리사의 업무를 보조할 수 있는 자로서 관련 분야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지식과 기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

CS리더스관리사
고객의 입장에서 고품질의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위한 자격제도

MAT
각 산업/직무 별 핵심성공요인에 대응하는 공통지식체계를 추출하여, 각 경영 과목별로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형 Mini MBA 평가/인증 시험

텔레마케팅관리사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 신상품소개, 고객의 고충사항 처리, 시장조사,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숙련된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제도

 

진로

마케팅직
시장, 매출, 상품, 가격, 고객정보 등을 분석하여 아이디어나 상품 및 용역의 개념을 정립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유통 및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실행

경영관리직
시장조사 및 관련 자료를 분석하여 일정조정, 자원배분 등 사업진행에 필요한 핵심요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지원 활동 수행

영업직
자사 품목의 시장점유율, 경쟁업체의 동향, 품목의 동향 등 시장상황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영업활동과 연계하여 신규 거래처를 개발하며 영업전략 수립에 필요한 시장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업무 수행

유통관리직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에 따른 유통지원, 전산처리, 매출정산 등 후선지원 업무를 수행

광고홍보직
광고할 상품에 관한 자료를 조사하여 분석하고, 광고주와 협의하여 마케팅기획 및 광고제작 업무 수행

시장조사직
고객을 위해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시장전략을 수립하며, 마케팅 분야의 전략결정에 합리적이고 타당한 근거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수집·분석·평가

컨설팅직
기업 경영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재무, 회계, 인사, 미래비전, 유통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기업의 경영상 문제점을 밝히고 해결방안을 제시

회계경리직
회사 경영에 필요한 재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현금, 채권, 채무 등의 증감을 기록, 계산, 정리하는 업무를 수행

총무비서직
정보를 분석해 조직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며, 조직의 업무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지원업무를 수행